무직자대출

카테고리 없음

프리랜서 대출이나 주부대출 그리고 대학생대출기본적으로 금융권에서는 무직자 대출에 속합니다. 오늘은 무직자 대출에 관한 내용을 알아볼께요.

 

 

1금융권에서 무직자대출은 최소 신용등급이 7등급이상에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1년간 연체없이 사용한 이력이 있어야지 신용대출이 가능한 최소 요건입니다.


 

대표적인 무직자대출 상품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에서 운용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정관상에는 신용등급 1~8등급이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있으나 실살 6등급 이내여야 승인될 확률이 높습니다. 한도는 50~3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연 3.14%로 낮은 편입니다.

 

 

2. K뱅크 슬림K 신용대출

소득증빙 서류 필요없으며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인터넷은행인 K뱅크에서 운용하며 신용등급 1~7등급 사이면 가능합니다. 최저금리는 연 4.08%입니다.

 

1금융 무직자 대출이 안되는경우

1금융 무직자 대출이 안되는경우에는 2금융권이나 개인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중요한것은 급하다고 대출이 승인되는곳에서 무작정 진행해서는 안된다는것입니다. 먼저 대출의 금리가 어떻고 상황스케쥴이 어떤지를 여러분 개인의 상황과 비교를 해봐야 합니다.

 

 

또한, 24%금리는 법으로 정한 최고금리입니다. 24%넘는 금리는 불법 고금리 상품이며, 이러한 상품으로 대출진행시 큰 불행을 야기할수 있습니다.

 

 

마치며

무직자의 경우 금융권에서의 대출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로인해 불리한 조건의 대출을 진행하는경우가 종종있는데요. 정말 급하면 불리하더라도 진행을 해야겠지만, 꼭 3개월이상 상환을 한후에 대환대출로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는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모든 대출은 구체적인 상환계획이 동반된 상태에서 진행해야함을 잊지마세요.